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App Store & Apple Music 결제, 이게 대체 뭘까?

by 고소한현미 2023.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바로 며칠 전에 겪은 App Store & Apple Music 자동 결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갑작스럽게 받은 카카오톡의 결제 메시지를 받아 확인을 해봤는데 저는 애플 뮤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게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반응형

 

App Store & Apple Music 자동 결제

 

App Store & Apple Music 자동 결제, 무슨 일이지?

우선 저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애플 뮤직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사용해 본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3,300원이 자동결제 되었다는 안내 메시지를 받고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평소 메시지를 잘 안 보는 습관을 가진 저인지라 언제부터 얼마나 결제가 되고 있었는지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었죠. 혹시나 나도 모르는 사이 잠결에 필요하다고 생각해 구매를 했을까 싶어 구입 항목에서 아무리 'Apple Music'을 검색해도 구입 내역에서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비록 3,300원의 작은 돈이지만 해킹당한 건 아닐까 약간의 걱정이 되기 시작했죠. 가장 정확한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보는 일입니다. 애플의 고객 센터 전화번호는 080-333-4000입니다. 상담원 연결 후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 애플 아이디 등을 확인하고 안내에 따라 문의를 이어가다 보면 구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의 안내를 들어보면 결론은 'Apple Music'을 결제한 것은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이게 잘못 결제된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오해할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되고 저와 같은 경험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애플 뮤직을 결제한 것이 아니라 앱 스토어와 애플 뮤직 안에 있는 어떠한 상품을 결제한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에서는 소비자에게 연락을 줄 때 실제로 구입한 자세한 품목의 이름이 아닌 'App Store & Apple Music'이라는 전체 카테고리명으로 결제가 되었다는 안내 메시지를 보냈던 것이죠. 그렇다면 제가 실제로 구입한 항목은 무엇일까요? 

 

App Store & Apple Music 결제, 내가 실제로 구입한 항목은?

아래의 순서는 내가 실제로 구입한 항목을 찾아보는 순서입니다.

 

1. 먼저 아이폰의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2. 가장 윗부분의 [프로필]을 선택한 뒤 [미디어 및 구입 항목]을 눌러 [계정 보기]를 선택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구입 내역]을 찾아주세요.

4. 해당 화면에서 자신이 실제 구입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만 봐서는 찾기 힘들 수 있어 사진과 설명을 덧붙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기본 [설정] 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가장 윗부분의 [프로필] - [미디어 및 구입 항목] - [계정 보기] 순으로 접속해 주세요.

 

 

 

여기서 [구입 내역] 버튼을 확인해 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자세한 구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App Store & Apple Music'이라는 이름으로 결제되었다고 연락받은 3,300원이 사실은 애플뮤직이 아니라 iCloud의 저장공간이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죠. 대체 왜 iCloud의 저장공간이 'App Store & Apple Music' 카테고리에 묶여있는 건지 이해는 되지 않지만, 해킹이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