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어비앤비 취소 환불 규정 (100% 환불 받는 방법)

by 고소한현미 2023. 6. 18.
반응형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여 숙소를 예약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환불 정책은 전적으로 호스트에게 달려있습니다. 호스트가 처음 숙소를 등록할 때 환불 정책을 선택한 것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의 취소 환불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에어비앤비 환불 규정 안내

에어비앤비의 환불 규정은 총 6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1. 유연

- 게스트는 체크인 24시간 저나지 예약을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에게는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일수와 하루치의 숙박비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2. 일반

- 게스트가 체크인 5일 전까지 예약을 취소한다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에게는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일수와 하루치의 숙박비 전액 및 남은 숙박 일수에 대한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3. 비교적 엄격

- 게스트는 체크인까지 3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해야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체크인까지 7~30일이 남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하면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체크인까지 7일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하면, 숙박비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또한 게스트가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체크인까지 14일 이상 남았다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4. 엄격

- 게스트는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고 체크인까지 14일 이상이 남은 경우에만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체크인까지 7~14일이 남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하면,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숙박 대금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5. 매우 엄격 30일

- 게스트가 체크인까지 3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하면, 숙박 대금의 50%가 환불됩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숙박 대금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6. 매우 엄격 60일

- 게스트가 체크인까지 6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하면, 숙박 대금의 50%가 환불됩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숙박 대금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장기 숙박에 대한 엄격 환불 정책

이 정책을 선택할 경우, 28박 이상의 예약에는 숙소의 표준 환불 정책이 아닌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 게스트는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고 체크인까지 28일 이상이 남은 경우에만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날짜의 숙박비 전액과 추가 30일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시점에 남은 숙박일수가 30일 미만이라면, 남은 숙박일 전체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장기 숙박에 대한 비교적 엄격 환불 정책

이 정책을 선택할 경우, 28박 이상의 예약에는 숙소의 표준 환불 정책이 아닌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 게스트는 체크인까지 3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해야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날짜의 숙박비 전액과 추가 30일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시점에 남은 숙박 일수가 30일 미만이라면, 남은 숙박일 전체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100% 환불 받는 방법

위와 같은 정책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책정되지만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호스트의 동의를 구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다른 게스트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기간이 남은 경우에도 취소를 할 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호스트에게 따로 연락을 하여 취소하고자 하는 사유를 설명한 뒤 100% 환불에 대한 동의만 얻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호스트가 100% 환불에 동의를 한다면 에어비앤비 고객센터를 통해 호스트가 100% 환불에 동의를 한다고 표현만 해주시면 전체 금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럴 경우 에어비앤비측에서 호스트에게 100% 환불 동의 여부를 물어보기 때문에 거짓으로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호스트에게 동의를 얻기만 하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등에 감염되어 격리된 경우 병원에서 발급된 코로나 확인증으로 단순 고객센터를 통해 100% 환불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에어비앤비의 환불 규정과 100%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호스트가 정해놓은 정책을 따라주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취소 수수료가 너무 아까운 경우 호스트의 동의를 구함으로써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숙소 규정은 모두 호스트가 정해놓은 정책 안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심각한 사안이 아닌 이상 호스트의 재량으로 모든 부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에 고객센터보다는 호스트와 먼저 상의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