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를 이용하여 숙소를 예약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환불 정책은 전적으로 호스트에게 달려있습니다. 호스트가 처음 숙소를 등록할 때 환불 정책을 선택한 것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의 취소 환불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 환불 규정 안내
에어비앤비의 환불 규정은 총 6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1. 유연
- 게스트는 체크인 24시간 저나지 예약을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에게는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일수와 하루치의 숙박비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2. 일반
- 게스트가 체크인 5일 전까지 예약을 취소한다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호스트에게는 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일수와 하루치의 숙박비 전액 및 남은 숙박 일수에 대한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3. 비교적 엄격
- 게스트는 체크인까지 3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해야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체크인까지 7~30일이 남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하면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체크인까지 7일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하면, 숙박비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또한 게스트가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체크인까지 14일 이상 남았다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4. 엄격
- 게스트는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고 체크인까지 14일 이상이 남은 경우에만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체크인까지 7~14일이 남은 시점에 예약을 취소하면, 숙박비 50%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숙박 대금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5. 매우 엄격 30일
- 게스트가 체크인까지 3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하면, 숙박 대금의 50%가 환불됩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숙박 대금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6. 매우 엄격 60일
- 게스트가 체크인까지 6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하면, 숙박 대금의 50%가 환불됩니다.
- 그 후에 취소하는 경우, 숙박 대금 전액이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장기 숙박에 대한 엄격 환불 정책
이 정책을 선택할 경우, 28박 이상의 예약에는 숙소의 표준 환불 정책이 아닌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 게스트는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고 체크인까지 28일 이상이 남은 경우에만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날짜의 숙박비 전액과 추가 30일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시점에 남은 숙박일수가 30일 미만이라면, 남은 숙박일 전체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장기 숙박에 대한 비교적 엄격 환불 정책
이 정책을 선택할 경우, 28박 이상의 예약에는 숙소의 표준 환불 정책이 아닌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 게스트는 체크인까지 30일 이상 남은 시점에 취소해야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이미 숙박한 날짜의 숙박비 전액과 추가 30일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시점에 남은 숙박 일수가 30일 미만이라면, 남은 숙박일 전체에 대한 숙박비가 호스트에게 지급됩니다.
100% 환불 받는 방법
위와 같은 정책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책정되지만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호스트의 동의를 구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다른 게스트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기간이 남은 경우에도 취소를 할 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호스트에게 따로 연락을 하여 취소하고자 하는 사유를 설명한 뒤 100% 환불에 대한 동의만 얻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호스트가 100% 환불에 동의를 한다면 에어비앤비 고객센터를 통해 호스트가 100% 환불에 동의를 한다고 표현만 해주시면 전체 금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럴 경우 에어비앤비측에서 호스트에게 100% 환불 동의 여부를 물어보기 때문에 거짓으로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호스트에게 동의를 얻기만 하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등에 감염되어 격리된 경우 병원에서 발급된 코로나 확인증으로 단순 고객센터를 통해 100% 환불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에어비앤비의 환불 규정과 100%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호스트가 정해놓은 정책을 따라주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취소 수수료가 너무 아까운 경우 호스트의 동의를 구함으로써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숙소 규정은 모두 호스트가 정해놓은 정책 안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심각한 사안이 아닌 이상 호스트의 재량으로 모든 부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에 고객센터보다는 호스트와 먼저 상의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문의하기 방법 (0) | 2023.06.22 |
---|---|
넷플릭스 다른 기기 로그아웃 방법 (0) | 2023.06.19 |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재발급 방법 및 비용 (0) | 2023.06.16 |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 발급 방법 (무료 방법 포함) (0) | 2023.06.15 |
무료 URL 단축 링크 만들기 방법 (Bitly) (0) | 2023.06.14 |
댓글